이번 시간 등교하지 못한 학생은 이 게시물 내용을 잘 읽고,
오늘 정오(12시)까지 희망하는 발표 라운드를 저에게 Teams 채팅으로 답장주세요.
(정오까지 답장이 오지 않은 경우, 발표 라운드 임의 배정)
<O.T.>
① 교사 소개
드디어 얼굴 보고 인사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우리 학교 도서관에 있는 책 4종의 저자 이주영입니다.
이주영(겨울화원) 검색결과, 책 검색 : 네이버 책 (naver.com)
네이버 책: '이주영(겨울화원)' 검색결과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book.naver.com
올해 3학년에서 언어와매체, 화법과작문을 가르치는 국어교사입니다.
제가 있는 곳은 2층 교무실 진로진학부이니(담당업무: 고교학점제/입학홍보)
독서활동 관련해서 질문이 있거나 하면 부담 없이 들르기 바랍니다.
② 수강생 소개
여러분 소개는 시간 관계상 나눠드린 종이에 써 내는 것으로 대신하겠습니다.
※ 본인 발표 때, 제가 읽어드릴 예정

③ 이번 학기 활동 안내
- 온라인 수업 때는 독서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남는 시간은 자율독서를 합니다.
- 오프라인 수업 때는, 5분 독서 발표를 하루에 4명씩 하고, 남는 시간은 자율독서를 합니다.
※ 단, 오늘은 OT와 발표순서 정하기를 하고, 다음 시간에는 샘플영상을 시청하고 생활기록부 특기사항 샘플을 확인합니다.(=실제 발표를 다음주부터 바로 진행하면, 첫 순서인 학생들은 준비시간이 빠듯할 것 같아서 내린 조치)
※ 생활기록부 기재 포맷
(기재 위치: 창의적체험활동 - 자율활동 - 특기사항)
특색 자율활동(독서포럼, 17차시) 시간에 동료 수강생들 앞에서 '(책 제목)'을/를 (발표에서 드러난 주요 특기사항)에 초점을 두어 소개함. |
※ 발표는 '5분 내외'라는 시간만 잘 지킨다면, 방식은 완전히 자유로움(PPT도 없어도 됨)
④ 기타 안내
그 외 언제든지 궁금한 것 있으면 교무실로 찾아오거나 Teams로 질문 주세요!
<발표순서 정하기>
ⓞ 기본 사항
발표는 총 10라운드까지로 되어 있으며,
매 라운드마다 4명이 발표합니다.
① 일정 예시
발표는 오프라인 수업일 때만 진행하며 만약 앞으로 한 번도 온라인수업으로 전환되지 않고, 특별한 학사일정도 발생하지 않는다면, 라운드별 날짜는 다음과 같습니다.
1R | 2R | 3R | 4R | 5R | 6R | 7R | 8R | 9R | 10R |
3/31 | 4/7 | 4/14 | 5/12 | 5/19 | 5/26 | 6/2 | 6/9 | 6/16 | 6/23 |
※ 중간고사 4/21~27, 기말고사 6/29~7/5
※ 만약 제 일정대로 발표가 진행되지 못하면, 날짜는 그 만큼 한 주씩 순연됨.
② 정하는 방법
'연세대학교 수강신청 방식'으로 정합니다.
수강생 소개를 위해 나눠드린 종이를 보면, 하단에 라운드 표가 있습니다.
희망하는 라운드들에
총합이 10이 되도록 자연수를 씁니다.
(예) 1R - 1, 4R - 3, 8R - 6
(예) 2R - 5, 9R - 5
(예) 3R - 10
동점인 경우를 대비하여
그 아래 가위바위보 표에다
다섯 판째까지 가위/바위/보 중 뭘 낼지, 매 판 낼 걸 체크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낸 종이를 제가 정리해서,
각 라운드마다 높은 수를 써낸 순서대로 4명씩을 배치하고,
동점인 경우에는 가위바위보 표에 써 낸 것으로 가리겠습니다.
그래서 최종 확정된 발표순서는 다음 시간에 공개하고
학급 게시판에 부착하겠습니다.
그럼 첫 오프라인시간 모두 고생했고 다음시간에 만나요!
- 교사 이주영
'[fin.] 2022 독서포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째 시간 - 샘플영상 시청, 생활기록부 특기사항 기재 예시 확인 (0) | 2022.03.23 |
---|---|
둘째 시간 - 천천히 읽는 것, 서술(narrative) 그리고 이야기. (0) | 2022.03.10 |
첫 시간 - 독서라는 게 과연 내 인생에 무엇일까? (0) | 2022.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