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화고 캠프 총괄교사 이주영입니다.

우선 이번 논·구술 캠프 참가자로 선발된 것을 축하합니다.

 

캠프 전까지 이 게시물을 잘 살펴보고

캠프 준비를 틈틈이 하기 바랍니다.

(총 네 가지 안내)

 

 

 

1. 캠프 학생부담금 스쿨뱅킹

리로스쿨로 참가자 및 참가자 학부모님께

CMS 인출 가정통신문이 안내되었습니다.

방학기간이어서 리로스쿨로만 안내된 점 양해 바랍니다.

※ 바로가기: http://www.se-hwa.hs.kr/mbs/kr/jsp/board/view.jsp?boardId=683&boardSeq=6579662&mcategoryId=&id=kr_060200000000

 

 

 

2. 캠프 준비물

필기구

사전 과제로 자신이 읽은 것(3번 안내 참조)

을 지참하면 됩니다.

복장은 간편복입니다.(1/22 수정. 복장은 교복입니다.)

캠프 첫날 집합장소는 강당(우리와 여고가 공용으로 쓰는 강당. 급식소 건물 4~5층)입니다.

※ 추가 준비물이나 변동사항이 생기면 문자로 안내하겠습니다.

 

 

 

3. 사전 과제 Ⅰ

아래 [목록]에 있는 작품 중 하나를 읽고,

인상 깊은 구절(또는 내용)

작품별 지정 질문에 대한 답

간단히 지도교사에게 문자로 보냅니다.

※ 각자 자신의 방학 스케줄을 고려하여 부담 없는 것으로 읽습니다.

※ 앞번호일수록 부담이 적은 작품입니다.

※ 문자는 다다음주 일요일(1월 14일) 밤 10시까지 보내면 됩니다

 

 

[목록]

※ 1월 5일 11:30 업로드되었음.

 

① 책자 「세화고등학교 2018학년도 2학년 계열 선택 길라잡이」 13~17쪽
※ 현재 1학년 학생들이 1학기 말에 받은 책자입니다. 2학년 참가자가 책을 구해서 읽어도 좋습니다(1학년부 교무실에 문의해서 여분의 책자를 받으면 됩니다)
【지정질문】 이 책자에서 소개하는 '인간(human) 중심적 접근'과 '환경(circumstance) 중심적 접근'은 어떤 의미인가?

 

② 웹툰 「죽음에 관하여」 1~4화 [바로보기]
【지정질문】 인지상정(人之常情)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마음씨를 두 가지만 제시하고, 그 마음들을 기르기 위한 방법을 두 가지씩만 제시해 보시오.

 

③ 웹툰 「유사과학 탐구영역」 1~9화 [바로보기]
【지정질문】 우리 주변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회적 통념(通念) 중, 비합리적(또는 비논리적)인 것 하나만 어떤 점에서 비합리적(또는 비논리적)인지 설명해 보시오.

 

④ 웹툰 「빵점동맹」 35화 후반~36화 [바로보기]
【지정질문】 여주인공의 "왜 피해자인 제가 다른 사람의 경멸까지 책임져줘야 해요?"라는 대사를 참조하여, 우리 주변이나 뉴스에서 '책임져야 할 대상이 아닌 사람에게 책임을 묻거나 책임이 있다고 몰아가는 사례'를 하나만 소개해 보시오.

 

⑤ 영화 「다운사이징」 [예고편 바로보기]
【지정질문】 자신이(또는 인간이, 또는 인류가) 되돌릴 수 없는 선택의 순간을 앞두었을 때 꼭 고려해야 할 요소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 형식의 문장으로 세 가지만 제시해 보시오.

 

⑥ 영화 「빅 피쉬」 [예고편 바로보기] ※ 지도교사가 고1일 때 개봉한 영화
【지정질문】 문학에서 사실성과 진실성의 차이는 무엇인가?

 

⑦ 책 「야밤의 공대생 만화」
【지정질문】 책에 나온 패러디 중 다섯 개만 원본이 무엇인지 소개해 보시오.

 

⑧ 책 「언어의 온도」
【지정질문】 사람을 대하거나 다룰 때, '그 사람의 마음을 바꾸지 못했는데 행동을 바꾸는 것'의 장점과 단점을 하나씩만 말해 보시오.

 

⑨ 책 「위험한 과학책」
【지정질문】 인문학자·사회학자와 자연과학자·이학공학자가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⑩ 이 외에 인간 또는 환경에 관하여 생각할 거리가 있는 책 중 자신이 읽고 싶은 것

(예. 「정의란 무엇인가?」, 「송곳1~6」, 「넛지」 등)

【지정질문】 책의 내용 중 '다른 사람도 알거나 느꼈으면…' 하는 부분을 소개 또는 설명해 보시오.

 

 

  

4. 사전 과제 Ⅱ

아래 [목록]에 있는 슬라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어떻게 만든 것인지 파악하고,

파악한 내용을 간단한 서술식 설명으로 써서

지도교사에게 문자로 보냅니다.

※ 게티이미지뱅크를 쓴 슬라이드를 고른 경우,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사진이 나오는지와 해당 사진의 이미지 ID를 밝히십시오.

※ 인포그르앰이나 오토드로우를 쓴 슬라이드는, 어느 부분에서 쓰였는지를 밝히십시오.

※ 게시물 끝에 첨부된 [가이드.pdf]를 꼭 참조해서 작성하십시오.

※ 문자는 다다음주 일요일(1월 14일) 밤 10시까지 보내면 됩니다

 

 

 

[목록]

※ 1월 9일 04:05 업로드되었음.

※ 모든 슬라이드는 지도교사가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① 게티이미지뱅크, 오토드로우 쓰임.

 

 

 

 

  

② 게티이미지뱅크, 오토드로우 쓰임.

 

 

 

 

 

③ 게티이미지뱅크 쓰임.

 

 

 

 

 

④ 게티이미지뱅크, 오토드로우 쓰임.

 

 

 

 

  

⑤ 게티이미지뱅크, 인포그르앰 쓰임.

 

 

 

 

 

⑥ 게티이미지뱅크, 오토드로우 쓰임.

 

 

 

 

 

⑦ 게티이미지뱅크, 인포그르앰, 오토드로우 쓰임.

 

 

 

 

 

⑧ 게티이미지뱅크 쓰임.

 

 

 

 

 

⑨ 인포그르앰 쓰임.

 

 

 

⑩ 자신이 직접 만든 PPT 슬라이드

(게티이미지뱅크, 오토드로우, 인포그르앰 중 둘 이상 사용하여 만들 것)

 

 

 

 

 

 

▶첨부파일 [가이드.pdf] ※ 1월 8일 16:30 업로드되었음.

- 구글 오토드로우 ( http://autodraw.com )

- 게티 이미지뱅크 ( http://www.gettyimagesbank.com/ )

- infogr.am(인포그르앰) ( http://infogr.am/ )

이용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