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0일 화요일 2·4교시 수업입니다.
코로나-19 격리 해제 후 첫 출근이었는데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진도계획과 달리 적용학습 2·7강을 수업하였습니다.
1. 수업결손 학생용 EBSi 와드
- 결석생이 없어서 따로 EBSi 강의 와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수업 주요 멘트
1)
건의문, 논설문, 대입자기소개서 등은 모두
목적에 따른 글의 분류에서 '설득하는 글'에 해당합니다.
'설득하는 글'에서, 설득하려는 바(건의사항, 주장)에 동떨어진 내용
또는 설득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을 구태여(=굳이) 글에 포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점을 유념하기 바랍니다.
2)
논설문의 서론은
'이 논제는 논의할 만하다'에 해당하는 내용들 (실태, 현황, 맥락(간단한 이유), …)
'이 논제는 이런 것이다'에 해당하는 내용들 (논제 명료화, 주요 용어 정의 …)
정도로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이 외에 2·7강 문제풀이는 결석생이 없었으므로 별도로 탑재하지 않습니다.
3. 수업 영상
- 결석생이 없어서 따로 EBSi 강의 와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fin.] 2022 화법과작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용학습 1·3강(작문③) (0) | 2022.05.17 |
---|---|
조건에 따라 문구 쓰기 유형 8문제(작문②) (0) | 2022.05.13 |
1학기 후반 진도계획 및 수행평가일 결석생 추가수행평가 안내(언어와매체·화법과작문) (0) | 2022.04.27 |
화법과작문 1학기 중간고사 결산 (0) | 2022.04.21 |
적용학습 13강下(화법⑩) + 서술형답안 작성 중요 전달사항 (0) | 2022.04.19 |